일상/카페

넓은공간과 케이크와 빵까지 을지로 콜렉티보 좋은카페의 기준

씽형 2024. 3. 12. 07:00
반응형

 을지로 다른 카페를 찾는다면

2024.03.07 - [일상/식] - 밤양갱과 함께 분위기 좋은 을지로 카페 적당 소개팅도 데이트도 추천

 

밤양갱과 함께 분위기 좋은 을지로 카페 적당 소개팅도 데이트도 추천

을지로 직장을 다니는 지인이 기가막힌 카페를 안다고 해서 이 형이 기가막히다고하면, 살짝 의심이 들긴하지만 그래도 가본 이곳 #을지로카페 #을지로소개팅카페 #을지로데이트카페 #을지로양

henryj.tistory.com

 


 

친구와 저녁식사를 마치고

늦게까지 수다할 수 있는 카페를 찾던중

(11시까지 영업)

지나가다 건물 1층에 발견한 카페

 

#을지로케이크

#을지로카페

#을지로소금빵

#을지로콜렉티보

 

콜렉티보 을지로파인에비뉴점

COLECTIVO

 

▼위치

 

 

네이버Ver.

https://naver.me/5nX14Y9k

 

콜렉티보 을지로파인에비뉴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86 · 블로그리뷰 35

m.place.naver.com

 

지극히 개인적인 느낀점 미리보기
맛 : 케이크가 담백함과 달달함이 잘 어우러져서 좋았음.
양 : 보통
가격 : 아아 4.5, 시그니처 빅토리아 케이크 1조각 9.5 (ㅠㅠ)
분위기 : 깔끔하고 심플한듯 편안한 분위기.
의자가 견고하면서도 적당히 푹신해서 좋았음
공간 : 1층 꽤나 넓음
영업시간이 김(11pm)! 재방문의사 있음! ★★★★

 

어디카페를 갈지 고민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까꿍선인장

 

이 녀석으로 인해 여기를 들어오게 되었다

 

입구

 

큰 길가에서 건물 입구로 들어오면

우측에는 콜렉티보

좌측에는 투썸플레이스가 있다.

 

오늘은 이 콜렉티보 당첨!

 

신메뉴 소개와

간단한 굿즈들이 반겨준다

 

늦은 시간이라 그런지

빵이 거의다 팔려나가 있었다.

(이렇게 싹 없어질 수가 있구나 싶었다)

 

을지로 직장인들의 빵사랑 실화인지

 

배부른 우리에게

불행인지 다행인지

남아있는 빵과 케이크가 있었는데,

 

 

많은 빵들이 자취를 감춘체

최후의 용사들만 존재했다

 

 

언제나 먹음직 스럽고,

나를 유혹하는 빵들이 참 많았다.

 

오늘도 나는

배가 부르다고 최면을 건다

 

#콜렉티보소금빵 정말 크다

사진으론 귀여워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진짜 왕소금빵이다

 

나는 잘 몰랐지만,

케이크 맛집으로도 소문이 자자한 이곳은

 

#콜렉티보홀케이크

먹음직 스러운 케이크가 많았다.

 

시그니처빅토리아케이크를 시작으로

다양한 케이크를 팔고있었다.

홀케익 주문도 가능하다고한다.

#을지로케이크

 

일단, 주문부터 해야겠다 싶었다.

메뉴판

 

우리는 

아이스아메리카노

산딸기라떼 (온니아이스)

빅토리아케이크 1조각

 

그렇게 주문을하고,

다시구경

 

내부

 

넓은 공간과 안정감있는 의자가

기억에 많이 남았다.

 

 

선물용 굿즈들도 상당히 많다.

 

카페를 갔을때,

공간이 주는 분위기와 가구의 안락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필자에겐

꽤나 좋은 카페였다.

 

문득 눈에 들어온,

 

고객분들이 빵을 데워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둔 발뮤다 토스터..!

 

별거 아니지만,

섬세한 서비스 라고 생각했다.

 

그렇게 준비된 우리의 메뉴

 

깜찍함과 고급스러움의 조화랄까

가격은 좋은말로 고급지고

전체적인 분위기는 귀여우면서 무게감이있다.

 

#시그니처빅토리아케이크

 

파운드케이크의 식감이지만

그것보단 부드러워서 좋았고,

쨈딸기와 생딸기도 꽤나 많이 들어가있어서

맛이 없을 수가 없었다.

 

배가 부르다던 친구도 열심히 먹게하는

케이크 배 따로있는 그런맛이다.

 

 

커피면역이 있는 나는

저녁 10시에도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선택했다.

 

케이크의 가격을 제외하고는

아쉬움이 없었던,

캐릭터는 귀엽지만,

내실이 단단한 콜렉티보 카페였다.

다음엔 빵을 꼭 먹어보고 싶긴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