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 16

북촌 풍년쌀농산 떡볶이도 떡꼬치도 굿 내돈내산 후기

날씨가 좋았던 요즘날 선선한 공기를 마시며 마실 나갈 곳을 찾다가 가게 된 북촌이었다. 일행이 떡꼬치가 먹고 싶다고 했는데, 문득 필자도 학창 시절의 떡꼬치가 생각나기도 했고, 오랜만에 방문한 떡볶이 분식 맛집인 전통 있는 이곳.풍년쌀농산영업시간수-월 11:00 ~ 20:00▼위치▼온 지가 꽤 되긴 했지만, 이렇게 사람이 많을 줄이야. 물론 과거에도 없지는 않았는데, 뭔가 더 늘어난 기분이었다.외관포장 및 떡꼬치를 사는 줄이 있고, 내부에서 먹는 안에 자리를 기다리는 줄이 있다. 사장님께 가게 안에서 먹고 간다고 말씀드리면 옆으로 따로 기다리라고 해주셨다.귀염 가득한 필기체로 쓰인 메뉴가 정겹게 느껴졌다. 풍년쌀농산은 매주 화요일 정기휴일이니 기억해 두자.여전히 아주 인기가 많은 풍년쌀농산이다. 이모님들..

일상/맛집 2024.04.29

테마파크 같았던 강강술래 늘봄농원점 가족식사 진양념갈비 내돈내산 솔직후기

어머니의 생신을 맞아 가족 모두가 함께 외식을 하기로 하였다. 많고 많은 음식점 중 어머니가 강강술래를 선택하셔서 방문하게 되었는데, 강강술래 늘봄농원점을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필자는 진가를 알지 못했다. 하지만 입구를 들어서면서부터 느껴지는 강강술래 늘봄공원점의 스케일.강강술래 늘봄농원점영업시간월-토 11:00 ~ 21:30(입점마감 9시 20분 / 퇴점 10시 40분)▼위치▼ 본점이라 할 수 있는 이곳은 벽제에 위치해 있다. 일반적으로는 차를 타고 이동하는데, 주차장에서 나오자마자 이게 음식점이라고?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스케일이었다. 사람과 차가 정말 많은데 주차 안내를 잘해주신다.외관음식점이 무슨 한옥 테마파크 처럼 되어있고, 시간별로 가수를 초청하여 공연을 한다. 맛있는 음식과 흥겨운 노래까지..

일상/맛집 2024.04.28

밤리단길 코코에르 분위기와 뷰가 좋은 카페 그리고 츄러스까지 내돈내산 후기

지인들과 배불리 점심을 먹은 뒤 어디 카페를 가야 할지 고민하던 찰나 음식점 옆 조금 심상치 않은 카페가 있었다. 밤리단길에는 카페가 정말 정말 많은데, 지인에게 얼핏 듣기로는 밤리단길 블록 안에만 50개는 넘게 있다고 했다. 우리는 가장 가까운 카페를 선택해서 갔지만 절대 후회는 없었던 이곳.코코에르 COCOER영업시간월-일 11:00 ~ 21:00(Last Order 20:00) (Break Time 15:00-17:00) ▼위치▼ 외관베이직 색상으로 전체 인테리어가 되어있는 은은한 분위기가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코코에르였다. 지극히 개인적인 필자의 느낌이지만, 벽돌의 무늬는 사막에서 발견한 마을에 있는 집을 연상케 했다. 물론 사막을 가보진 않았다 ^^대로변에서 바라본 코코에르의 모습이다. 이 말은 ..

일상/카페 2024.04.25

을지로 원조왕순대 로컬 직장인 맛집 내돈내산 후기

현재 직장으로 온지 어느덧 5개월차 그 사이에도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가장 대표적인 일중 하나는 같은 팀원분들의 인사이동이었다. 글을 쓰는 일자를 기준으로 가장 최근에 가신 차장님께서 항상 매일 먹어도 맛있다는 순대국 집이 있었는데, 기회가 되지 않아 필자는 한번도 못가봤다. 근데 오늘 바로 이곳을 팀장님께서 데려가 주셨다. 왕순대영업시간 월-토 11:00 ~ 22:00 ▼위치▼ 네이버에서는 '왕순대'로 검색을 해야한다. 필자의 회사에서 약 10분정도를 걸어야하는 거리였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엄청 서둘러 거의 경보수준으로 갔다. 꽤나 빨랐던 11시 35분쯤 도착한거 같은데, 이미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다.외관필자가 좋아하는 궁서체의 간판에 다른말 필요없이 '원조왕순대' 라고 적혀 있었다. 딱 이름과 느낌..

일상/맛집 2024.04.24

테무는 정말 공짜로 제품을 줄까 리얼후기 Is TEMU Free ?

언제부터인지 태무의 미친듯한 마케팅으로 유튜브나 쇼츠는 기본이고, 어느 소셜미디어를 켜도 테무가 안 나오는 곳이 없었다. 여기서 드는 의문점이 있다.정말 테무는 TV에서 광고하는 드론, 텐트, 드릴 등의 나름 효율성이 있어 보이는 상품을 공짜로 줄까? 필자는 궁금증만 안고 딱히 그걸 알아볼 생각은 하지 않고 있었다. 사실 안 하면 그만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필자의 옆자리 차장님께서는 공짜 제품을 받기 위해 테무에서 뭔가 열심히 하고 계셨다. 그래서 궁금해서 옆에서 무엇을 하시나 봤다. 차장님과 함께 알아본 테무의 이벤트를 보았을 때, 테무는 크게 2가지 이벤트를 하는 것 같았다. 1. 쿠폰 및 제품을 주는 이벤트 2. 무료 사은품을 주는 이벤트 결국 둘 다 일정 미션을 완료하면 제품을 준다. 하나씩 알..

일상/알쓸정보 2024.04.24

송리단길 뷰클런즈 최고였던 단독주택 카페 후기

든든한 점심을 먹고 봄날 벚꽃을 보며 석촌호수 한 바퀴를 친구와 걸었다. 다리도 슬슬 아플 무렵 카페를 찾아보았는데, 호수 사이드에 있는 카페는 이미 만석이었다. 어디를 가야 하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던 무렵 송리단길 속 우연히 발견한 너무 좋았던 이곳.뷰클런즈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L.O 21:20) ▼위치▼ 석촌호수부터 송리단길의 이곳저곳을 대화하면서 돌아다니니, 거리가 감이 안 왔었는데, 지도로 보니 꽤나 먼 거리를 걸어왔음을 느꼈다. 뷰클런즈 앞에는 작은 놀이터가 있는데, 시끌벅적한 아이들이 목소리 때문인지 평화롭다고 느꼈다.외관정말 딱 카페를 마주 하였을 때, 너무너무 이쁘다는 생각을 감출 수 없었다. 약간 고즈넉한 성의 느낌이 나면서도 고급스럽고 견고함이 인상 깊었다. 또한,..

일상/카페 2024.04.23

송리단길 담솥 의아한 리뷰수 속 내돈내산 솔직후기

남양주에 살고 있는 초등학교 때부터 친했던 친구와 벚꽃구경을 한번 해보자는 용기를 냈다. 어마어마한 인파 속에서 석촌호수를 걷고, 송리단길에 왔는데, 가게가 정말 많았지만, 그보다 더 많은 사람 때문에, 어디를 기다릴지 고민하면서 열심히 찾아보던중 발견한 블로그 리뷰수가 방문자 리뷰수의 10배였던 이곳 필자도 블로그를 하지만, 상식적으로 이게 가능한가 싶어서 일단 내가 먹어보기로했다. 담솥 송리단길점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Last Order 20:40) (Break Time 15:30-17:00) ▼위치▼ 정말 조금 괜찮아 보인다 싶은 모든 가게에는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줄을 서있었던 봄날의 석촌호수와 송리단길이었다. 친구도 결정장애가 있는 스타일이라 결국 필자가 정했다. 외관 깔끔하..

일상/맛집 2024.04.22

신사역 핫쵸 기대 이상이었던 내돈내산 후기

오랜만에 만난 지인과 무엇을 먹어야 할지 한 일주일간 고민하다가 마냥 무겁지는 않지만, 맛있는 곳. 그리고 분위기도 그럭저럭 괜찮은 곳을 찾아보았다. 그렇게 발견한 웨이팅은 조금 있었지만 음식에 대해 후회는 없었던 이곳. 핫쵸 hotcho 영업시간 화-일 11:30 ~ 22:30 (Last Order 21:00) (Break Time 15:00-17:00) ▼위치▼ 신사역 8번 출구에서 나와서 가로수길 메인거리로 들어온 뒤 골목을 돌아다니다 보면 발견할 수 있는 핫쵸. 과거 양재로 출퇴근할 때는 가끔 왔던 신사였지만, 요즘을 갈 일이 없었다. 오랜만에 오니 반갑기도 했지만, 기분 탓인지 꽤나 사람이 줄어있어서 조금 아쉬움도 있었던 그날이었다. 외관 처음으로 간 음식점이었는데, 이미 꽤 많은 사람들이 웨이..

일상/맛집 2024.04.21

삼송역 맛집 진미 깔끔하고 담백했던 중국집 내돈내산 후기

어느덧 고등학교 지인이 결혼 후 삼송역 근처로 이사 간지도 꽤나 오랜 시간이 지났다. 고등학교 때부터 참 많은 시간을 함께한 친구인데, 자주 만나는 편이지만, 나름 오랜만에 만나는 우리. 그리고 지인의 강한 추천으로 가보게 된 이곳. 진미 眞味영업시간 화-일 11:20 ~ 20:30 (L.O 20:15) ▼위치▼ 네이버Ver. https://naver.me/FRDWWdVz 삼송 진미 : 네이버방문자리뷰 1,135 · 블로그리뷰 710m.place.naver.com삼송역 3번 출구로 나와서 창릉천만 건너오게 되면 꽤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여 있는데, E편한세상 아파트 상가에 있고, 스타필드와도 상당히 가까운 거리라 더욱 인기가 많다. 아파트 상가로 들어가는 건 처음이라 주민인 지인이 요리조리 길을 잘 안..

일상/맛집 2024.04.18

장지역 원조마포소금구이 고기 맛은 좋았으나 내돈내산 솔직후기

초등학교때부터 알게된 아주 오랜 벗을 만나러 장지역까지 가게되었다. 강북권에사는 필자로서는 머나먼 여행이라고 볼수 있는데, 그렇게 멀리까지 가는만큼 맛있곳에서 먹고싶은 마음이 컸다. 그래서 찾고 찾던 중 고심끝에 찾아간 이곳. 원조마포소금구이 장지본점 영업시간 월-토 10:00 ~ 22:00 (L.O 01:00) ▼위치▼ 네이버Ver. https://naver.me/FSNiyTHS 원조마포소금구이 장지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386 · 블로그리뷰 161 m.place.naver.com 장지역 1번출구에서 걸어서 10분쯤 가면 금방 찾아볼 수 있는 원조마포소금구이 아파트로 들어가는 골목길쯔음에 갑작스럽게 맛집이 등장했다. 7시 정도의 저녁피크타임. 북적북적한 사람들을 뚫고 자리가 있는지 물어보러 들어갔..

일상/맛집 2024.04.16

문정 라스트춘선 깔끔했던 한식 술집 내돈내산 솔직후기

오랜만에 만난 아주 오래된 친구와의 저녁식사 후 어디를 2차로 가면 좋을지 문정역 근처 한 바퀴를 돌아보았다. 생각보다 정말 많은 술집이 있었고, 이곳이다 할 만한 곳은 좀처럼 나타나지 않았을 때 발견한 이곳. 라스트춘선 문정점 영업시간 월-일 17:00 ~ 02:00 (L.O 01:00) ▼위치▼ 네이버Ver. https://naver.me/5qAdubLo 라스트춘선 문정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21 · 블로그리뷰 478 m.place.naver.com 문정역 3,4번 출구 위쪽을 걷다 보면, 정말 많은 음식점을 쉽게 볼 수 있다. 유독 깔끔하고, 은은했던 라스트춘선은 필자의 시선을 잘 사로잡았고, 한식이라는 점과 필자는 육회를 좋아하는데 (특히, 2차 음식점 장소로) 메뉴에 있어서 좋았다. 외관 ..

일상/맛집 2024.04.08

경복궁역 궤도 마치 우주 공간에 온듯한 특별했던 카페 내돈내산 후기

조금 늦은 시간 저녁을 광화문과 경복궁 사이에서 먹은 뒤 지인과 카페를 가기 위해 조금 늦게까지 하는 곳을 찾아 헤매던 중 지인의 추천으로 가게 된 경복궁역과 근접한 이 카페 궤도 櫃道 ▼위치▼ 네이버Ver. https://naver.me/xM2LsJT5 궤도 : 네이버 방문자리뷰 488 · 블로그리뷰 883 m.place.naver.com 나만 믿고 따라오라던 지인을 따라 경복궁역을 지나 약간의 오르막길을 올라갔다. 평범한 5층정도 되어 보이는 빌딩건물 앞에 멈춰 선 지인과 필자. 입간판 작은 간판이 우릴 반겼는데, 읽지 못하는 한자와 길도 道 가 있었다. 블로그 쓸 때에 찾아보니 함궤 櫃 라는 한자라고 한다. 공학적 디자인의 이끌림이 있는 뭔가 신비스러운 카페 3층에 있는 궤도였다. 정말 평범한 빌..

일상/카페 2024.04.07

광화문 어바웃진스 깔끔했던 바베큐 플레터 내돈내산 후기

다사다난 많은 일이 있던 요즘 비슷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인과 함께 광화문에서 만나 기분전환겸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려고 만났다. 그렇게 검색을 시작한 우리 마침내 다다른 광화문과 경복궁역 사이에 있는 이곳. 아바웃진스 ABOUTJINS ▼위치▼ 네이버Ver. https://naver.me/FLJTfigo 어바웃진스 : 네이버 방문자리뷰 257 · 블로그리뷰 229 m.place.naver.com 해비한 고기보단 조금더 담백한게 땡겼고, 소주보단 시원하게 고민을 날려버릴 맥주가 땡겼다. 어바웃진스는 광화문역 1번출구에서 상당히 가깝고 필자는 교보문고에서 걸어갔는데, 광화문광장과 세종문화회관을 관통하여 가니 선선한 봄바람에 괜시리 기분이 상쾌해졌던거 같다. 외관 필자는 1번출구에서 가는 방향을 선택했는데..

일상/맛집 2024.04.04

밤리단길 유부가게 유부초밥이 맛있는 분식집 내돈내산 후기

밤리단길 근처 일정을 마무리한뒤 방송실팀과 함께 점심을 먹기로했는데 3명 모두 그다지 배가 부르지 않은 상황. 하지만 맛있는걸 먹고싶은 욕심. 그 모든걸 충족하기 위해 찾은 이 곳 유부가게 ▼위치▼ 네이버Ver. https://naver.me/G99s2MZn 유부가게 : 네이버 방문자리뷰 543 · 블로그리뷰 196 m.place.naver.com 봄이 찾아오고 있는 요즘 조금 쌀쌀한듯했지만, 날씨는 너무 너무 좋았다. 대로변 안쪽 길로 들어오면 아기자기하면서도 샤랄라한 유부가게 가 보인다. 외관 가게가 작으니 자칫하면 지나칠 수 있다. 그때는 식빵모양인듯하지만 사실은 유부인 저 마크를 기억하자 오픈은 11:00, 가게의 기본정보가 적혀있는 표지판도 볼 수 있고, 넓지는 앉지만 웨이팅하시는 분들을 위한..

일상/맛집 2024.04.03

합정 오리가미클럽 늦게까지 하는 카페이자 펍 솔직후기

▼ 합정 맛집을 찾는다면 ▼ 2024.03.31 - [일상/맛집] - 합정 라무라 진하고 든든한 라멘 내돈내산 후기 합정 라무라 진하고 든든한 라멘 내돈내산 후기 ▼ 합정의 맛있는 회집을 찾는다면 ▼ 2024.03.29 - [일상/맛집] - 합정 횟집 바다애 이만한 횟집이 또 있으려나 내돈내산 솔직후기 합정 횟집 바다애 이만한 횟집이 또 있으려나 내돈내산 솔직후기 henryj.tistory.com 합정에 괜찮은 카페를 찾기위해 이곳저곳을 둘러보던 중 늦은시간까지 하는 카페를 발견해 들어가보게 되었다. 오리가미클럽 연중무휴 12:00~24:00 ▼위치▼ 네이버Ver. https://naver.me/G9RP92tF 오리가미 클럽 : 네이버 방문자리뷰 199 · 블로그리뷰 197 m.place.naver.c..

일상/카페 2024.04.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