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카페

충무로 분위기 좋은 카페 더블톤 무화과파이도 좋았다

씽형 2024. 11. 19. 07:39
반응형

충무로에서 만난 우리 일행은 저녁을 먹기 전 여유로운 오후를 보낼 좋은 카페가 어딨는지를 찾고 있었다. 겨울이 오기 전이라 조금은 선선하고 너무 좋았던 날씨였다. 그렇게 찾게 된 이곳이다.

더블톤 double tone

영업시간
월-금 : 08:00 ~ 19:00 (L.O 18:40)

토,일 : 13:00 ~ 19:00 (L.O 18:40)
▼위치

힙하다는 표현이 맞을지 모르지만 세월의 힙함을 담은  충무로의 거리를 돌고 돌아 도달하게 된 이곳인데, 처음에는 생각보다 찾기가 어려워서 그냥 지나치고 말았다.

반응형

외부

바로 이 건물 3층에 위치해있다. 나는 이 포스터를 보지 못했는데, 일행이 발견해서 그래도 발걸음을 멈출 수 있었다. 한적했던 거리였는데, 이 건물에 커피숍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더 한산한 건물이었다.

그렇게 3층을 천천히 걸어 올라가자 평점이 좋은 카페일 것 같은 향기가 폴폴 풍기고 있었다. 화이트 칼러를 좋아하는 필자 입장에서는 뭔가 분위기 또한 취향저격일 것 같은 기대감도 들었다.

내부

문을열고 들어가자 정말 아늑하면서도 들어오는 햇볕이 우아했던 카페였다. 카페의 공간 자체가 넉넉하게 큰 느낌은 아니었지만, 꾸안꾸 분위기의 여유로움 만큼은 거대하게 느껴졌다.

공간의 여백을 활용하는 듯하면서도 아기자기한 소품과 굿즈들이 눈에 보였던 더블톤이었다.

색온도가 느껴지는 더블톤. 왜 더블톤인지는 잘 모르겠다. 비어있던 딱 한자리를 앉은 후, 우리는 메뉴를 골라보기로 했다.

메뉴판

우리는 아이스아메리카노, 따뜻한 아메리카노 그리고 정식메뉴판에는 없었던 무화과파이 (8,500냥)를 주문했다.
그리고 카페 내부를 조금 더 둘러보았다.

옷도 판다. 인터넷 쇼핑몰도 운영하시는데 링크는 맨 아래에 적어두도록 하겠다.

작고 아기자기한 굿즈와 함께 커피도 파는듯 했다.

필자가 앉으면 부러질 것 같은 분위기 있는 의자까지 구경하니, 우리의 메뉴가 나왔다.

거의 항상 아아를 먹는다.

더블톤의 분위기 때문인지 시원한 커피마저 은은하고 깊게 느껴졌다. 맛있었다.

무화과파이

파이 위에 크림 그리고 그 위에 바스러진 견과류와 함께 올려진 달콤한 무화과의 조합이 생각보다 좋았다. 처음에는 크림이 너무 입에서 살살 녹아서 조금은 느끼한가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먹다 보니 또 매력이 있어서 계속 입안에 넣게 되었다. 단단한 호두파이 같은 느낌은 아니다.

먹으면서 도란도란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 보니 앉아있던 분들도 갈길을 가셨다.

조금은 한적해진 틈을 타서 카페를 다시 한번 둘러보았는데,

이 주방(?)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맞을지는 모르겠으나, 더블톤의 것을 만들어내는 이 공간이 괜스레 멋있어 보였다.

자리가 나서 창가자리로 이동한 후 한 30분 정도를 더 있었던 것 같다. 맑은 하늘을 큰 창으로 바라보니 그것 자체로도 심신이 맑아지는 기분이었다. 우리가 나갈 때까지 꽤나 많은 이들이 더블톤을 왔는데, 이 위치에 이 시간에 이곳을 계속 찾아온다는 건 그만큼 매력이 있다는 것이 아닐까.

더블톤은 길게 운영하는 카페는 아니지만, 저녁 먹기 전 1~2시간 시간의 흐름을 잊게 할 만큼 좋았던 공간이었다.


더블톤 스마트스토어 공식 홈페이지 

https://smartstore.naver.com/doubletone

 

더블톤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더블톤 홈웨어 & 라이프스타일

smartstore.naver.com

 

더 많은 을지로 카페 / 맛집 내돈내산 리뷰↓ (블로그 내 검색하시면 더 많이 있습니다)▼

2024.06.05 - [일상/카페] - 이름값 하는 을지로 카페 공간갑 내돈내산 후기

 

이름값 하는 을지로 카페 공간갑 내돈내산 후기

을지로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은 뒤 근처 카페 중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다가 찾은 이곳이다. 을지로 먹자골목 쪽은 괜히 힙지로라 불리는 것이 아닌데, 오래도록 운영하시는 개인 사업장이 주는

henryj.tistory.com

2024.11.14 - [일상/맛집] - 을지로 맛집 골수 진한 사골국물에 실한 뼈해장국 내돈내산

 

을지로 맛집 골수 진한 사골국물에 실한 뼈해장국 내돈내산

을지로에는 맛있는 음식점이 너무 많다. 오늘은 대리님들과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차장님께 추천받은 이곳을 가보기로 했다. 회사와는 거리가 조금 있지만, 일단 출발한다.골수▼영업시간

henryj.tistory.com

 

반응형